본문 바로가기

optimization/PC 최적화

Windows 7 커널 메모리에 적재하여 빠르게 쓰기 가상메모리 비활성화

윈도우(OS)가 시작되면 시스템의 자원을 관리하는 이 커널이 RAM과 HDD의 가상메모리로 들어가는데 하드디스크의 가상 메모리에는 사용자가 OS사용중 빈도가 낮은 부분들을 페이징 하고 필요할때 HDD의 가상메모리에서 다시 메모리로 불러와 사용합니다.

 

페이징이란? 프로그램 중 자주 사용되지 않는 부분의 작업메모리를 주기억장치인 메모리로부터 보조기억장치인 하드디스크로 옮기는 방식을 통해, 활용 가능한 메모리 공간을 증가시키기 위한 기법 중 하나입니다. 이때, 한번에 옮겨지는 메모리 용량 단위를 페이지라 부릅니다.

 

하드에서 읽기와 쓰기를 반복하면 점유율이 높아서 시스템 성능에 아주큰 영향은 아니여도 어느정도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메모리에 커널을 올려놓고 사용하면 시스템 속도가 빨라집니다.

 

따라서, HDD에 가상메모리를 없애고 페이징을 상대적으로 훨씬 빠른 RAM으로 동작하게 만드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RAM의 물리적 용량이 큰 사용자에게 해당하기도 합니다. 제가 볼땐 램이 4G이상의 사양이라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1 Windows 7 커널 메모리에 적재하기


실행창에 "regedit" 를 입력합니다.

 

레지스트리 경로: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Session Manager\Memory Management 으로 간다음

"DisablePagingExecutive" 값을 1로 변경합니다.

 

2 가상메모리 비활성화


시스템 속성 > 성능 > 설정 > 성능 옵션 > 고급 > "변경"을 클릭합니다.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 체크해제를 하고

C:드라이브 "페이징 파일 없음" 선택후 설정합니다.

 

재부팅 후 적용됩니다.

 

그밖에 Windows 7 최적화설정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