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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든어택 스킨(이미지) 차단 소식

15년간 방치하다 이제 와서 뒷북치는 "서든어택"

서든어택  스킨(이미지) 차단 소식

서든어택曰: 공정한 환경의 승부에서 발현되는 짜릿함과 긴장감이야말로
서든어택의 핵심 재미이며.....???

 

2020.10.28 16:00 공지사항

 

[서든어택]

대한민국 대표 FPS 서든어택

sa.nexon.game.naver.com

서든어택에서는 스킨(이미지)파일 수정에 대해 제재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운영정책(규정) 상, 회원가입할 때 이미 나와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반박을 할 수가 없다. 

 

공정성을 전혀 해치지 않고 개인적인 취향 스킨(UI,닉박)들도 있기 마련이지만, 

킬, 데스, 라운드, 탄창, HP/AP UI스킨

게임의 기본 요소인 경쟁 자체를 성립하지 않게 만드는 수준의
밸런스 붕괴를 일으키는 스킨들도 존재하기 때문에(철장 스킨, 형광 스킨, 장월 스킨, 스코프 스킨) 
파일 변조 행위 자체를 막는 것에 대해서는 동의하는 입장이다.

철장스킨, 장월스킨, 스코프스킨, 형광스킨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서든어택이 현재 운영하는 시스템 방식에는 이미  
벨런스를 붕괴 시키는 요소가 몇 가지 존재하고 있다. 

 

첫째, 캐릭터 
포인트(게임 머니)로 구매를 하거나 얻을 수 없게 제한해놓은 캐릭터,

심각하게 벨런스를 붕괴 시키는 캐릭터가 있다. 
피아식별 강화(H), 발소리 증폭(M), 실시간 타격 데미지(적 HP), 타격 표시 등등 
이러한 옵션이 있는 캐릭터는 명백히 유저 간의 공정성을 해치는 시스템이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얻을 수 없고 누구나 다 사용할 수 없는 캐릭터 이기 때문이다.

 

포인터로 구할 수 없는 캐릭터, 실시간 타격 데미지 표시


둘째, 무기
포인트(게임 머니)로는구매를 하거나 얻을 수 없게 제한해놓은 무기들도 아주 많이 있는데,
벨런스적으로 문제가 있어 유저 간의 룰을 정해놓고 아예 금지시키기도 한다.
NA-94(나 구사), GSR-6(고사리), SG-12(사이가), G.18(세발권), 활, 피스메이커, 칼폭, 흑룡 스코프 등등
이러한 무기 또한 명백히 유저 간의 공정성을 해치는 요소이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얻을 수 없고 누구나 다 사용할 수 없는 무기 이기 때문이다.


서든어택에서 "공정한 환경의 승부에서 발현되는 짜릿함과 긴장감이야말로 서든어택의 핵심 재미이며
궁극적으로는 더 많은 서든러 여러분의 즐거움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길이므로 많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라며 공식 입장은 밝혔으면서,
캐시(돈) 아이템을 구매해서 벨런스를 붕괴 시키는 것은 허용한다는 것인가?

아니면 단지, 스킨 사용을 금지시키고 캐시 아이템을 구매하게 만들려는 목적인가?

 

서든어택 운영자의 말씀대로 FPS 게임은 실력으로 해야지,

pay to win으로 운영되는 순간 망하는 지름길이다. 

서든어택이 스킨(이미지)에 대해 제재를 하는 것은
어쩌면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고, 잘한 일이다.

하지만 서든어택이 진정으로 유저 간의 공정한 환경을 조성하고 벨런스를 잡고 싶을 생각이 있다면,
앞서 말한 벨런스를 붕괴 시키는 요소들은 또 어떻게 풀어 나갈지 지켜보자 ^^